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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민건강보험 EDI서비스는 인편이나 우편등 기존의 서식전달체계를 대신하여 인터넷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건강보험분야의 전자민원서비스를 말하는데, 전자문서 서비스, 신고서 작성, 증명서 신청, 송수신 문서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
국민건강보험 EDI서비스는 기존의 종이로 된 문서를 컴퓨터 통신망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데이터를 교환하는 시스템입니다
이 시스템은 장점으로는 데이터를 다시 입력할 필요 없이 통신망을 통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인데, 이는 자료교환을 실시간으로 하면서 오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
국민건강보험 EDI서비스는 계속하여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로 업그레이드되어 이용의 편의성이 향상되고 있습니다
국민건강보험 EDI서비스 지원내용
현재 국민건강보험 EDI서비스를 이용하면 직장가입자 자격취득.상실.내용변경 신고는 물론이고, 보험료 산정 및 부과 관련업무, 건강검진에 관한 업무 등 다양한 건강보험관련한 업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, 각종 부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
그리고, 4대 보험 관련한 공통업무도 함께 처리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
주요 제공 서비스는
☞ 자격취득 신고
☞ 자격상실 신고
☞ 피부양자 자격신고
☞ 건강보험증 신고
☞ 재증명신청
☞ 기타 서식 보기
등이 있습니다
국민건강보험 EDI서비스 지원대상
사업장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한 회원을 대상으로 합니다
국민건강보험 EDI서비스 이용방법
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
사업장 회원으로 회원가입한 후
EDI서비스에서 해당 사업장의 공동인증서를 등록하고 이용하면 됩니다
국민건강보험 EDI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